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, 아이디어공모전 수상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
작성일 2023-09-27 00:00 조회 119회 댓글 0건
본문
창원대학교 식품영양학과 학생들, 아이디어공모전 수상
창원대학교(총장 이호영) 식품영양학과는 한국수산과학회 학술대회 ‘학부생을 위한 수산과학 아이디어 경진대회’ 구두발표에서 4개 팀이 우수상을 수상<사진>했다고 27일 밝혔다.
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창원대 식품영양학과 1학년 학생들로, 유기화학(담당교수 김미정) 수업시간에 팀프로젝트 과제 결과물을 식품화학실험실 대학원생들과 멘토-멘티 형식으로 경진대회 성격에 맞게 재구성해 발표했다.
‘Star(곽현영, 박예은, 오유찬, 이다영, 정성빈)’ 팀은 불가사리를 활용한 콜라겐 피부 미용 제품, ‘Gum(김보민, 류다연, 화선우)’ 팀은 거대해조류와 어골을 이용해 업사이클 식품을 만들기, ‘Better-re(양정호, 심은주, 신은경, 이윤서, 정수인)’ 팀은 수산식품을 이용한 전투식량, ‘Re-view(김소희, 박예은, 이주영, 이태영)’ 팀은은 Shim(p) 필름이라는 주제로 각각 구두발표해 입상의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.
창원대 식품영양학과 김미정 교수는 “유기화학 수업이 학생들에게 어려운 과목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, 팀 프로젝트를 통해 유기물이 어떻게 식품에 활용되고 적용되는지 스스로 탐구하게 되어 전공에 대한 흥미를 끌 수 있는 기회였다”며 “외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얻어 식품영양학과 학생들의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”고 강조했다.
관련링크
- 이전글국립창원대 식품영양트랙 대학원생들, 국제학술대회 포스터 우수상! 23.11.23
- 다음글창원대학교, 미국 조지아주립대 및 어번대 ‘공동 연구개발’ 국제협정 23.09.21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